‘챗GPT 개발사인 오픈AI가 뉴스 사용 계약을 확대하고 있는 데 이어 애플의 가세로 빅테크 기업과 저작권자들 간 협업은 속도를 낼 전망이다.
지난주 경기도 하남에서는 여행용 가방에 600만원어치 약을 구입한 중국인도 있었다.심지어 홍콩 성도일보는 어제 쓰촨성 인구의 63%가 확진됐다는 표본조사 결과를 토대로 중국 전역의 감염자가 8억 명에 이를 것이라고 보도했다.
일본은 당장 오늘부터 중국 입국자 전원을 검사하고 자국 내 4개 공항 이용만 허락했다.한국 항공 예약 건수는 400% 늘었다.지금이라도 강화된 조치가 필요하다.
‘사후약방문이 되지 않도록 정부는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그런데도 중국 정부는 내년 1월 8일부터 입국자의 시설 격리 조치를 해제한다.
설 전후로 검토 중인 실내 마스크 해제도 서두를 필요가 없다.
어제 미국도 중국에서 오는 이들의 경우 코로나19 음성 확인서가 있어야만 입국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경제 침체가 본격화될 조짐이 나타나면 추경 요구가 터져나올 것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계묘년 새해 첫날인 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정부는 올해 수출 감소(-4.
내수도 기댈 게 없으니 잠재성장률을 밑도는 1%대 저성장이 기정사실로 굳어지는 분위기다.교육개혁은 지역 균형발전으로 연결되고.